카테고리 없음

유전적 유전 패턴의 형질은 어떻게 전달 되는가?

하늘바라기♡ 2023. 6. 20. 11:50
반응형

유전적 유전 패턴: 형질이 부모로부터 자손에게 어떻게 전달되는가?

 

유전적 유전 패턴은 유전 정보 전달을 통해 특성이 부모로부터 자손에게 전달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패턴은 유전자, 대립유전자 및 이들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포함하는 유전학의 원칙에 의해 결정됩니다. 유전적 유전 패턴을 이해하는 것은 개인과 집단에서 특정 특성의 발생을 예측하고 설명하는 데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상속 패턴의 주요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멘델의 유전:

 

오스트리아의 수도사이자 식물학자인 그레고르 멘델(Gregor Mendel)19세기에 완두콩 식물에 대한 획기적인 실험을 수행하여 유전 유전에 대한 이해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특성이 부모에게서 자손에게 전달되는 방식을 설명하는 멘델의 유전 원리를 확립했습니다. Mendel의 유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멘델의 실험적 접근법:

 

Mendel은 쉽게 관찰할 수 있는 특성, 짧은 세대 시간, 자가 수정 또는 교차 수정 능력 때문에 정원 완두콩 식물(Pisum sativum)을 실험을 위해 선택했습니다.

씨의 색(노란색 또는 녹색), 씨의 모양(둥글거나 주름진 것), 꽃색(보라색 또는 흰색) 등 뚜렷한 대안이 있는 특성에 주목했다.

멘델은 완두콩 식물의 육종을 신중하게 통제하여 양친 계통의 순도를 보장하고 서로 다른 특성 간의 교배를 통제했습니다.

 

멘델의 유전 법칙:

 

분리의 법칙: 멘델의 제1법칙은 개체가 각 특성에 대해 한 쌍의 대립유전자를 가지며, 배우자가 형성되는 동안 이 대립유전자는 서로 분리(분리)되며 각 배우자는 하나의 대립유전자만 받습니다.

*독립적 분류의 법칙: 멘델의 두 번째 법칙에 따르면 서로 다른 특성에 대한 대립유전자는 배우자 형성 과정에서 서로 독립적으로 분리됩니다. 이 법칙은 서로 다른 형질에 대한 유전자가 서로 다른 염색체에 위치하거나 동일한 염색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적용됩니다.

 

우성 및 열성 대립유전자:

 

Mendel은 특정 특성이 1세대(F1) 잡종에서 나타나는 반면 다른 특성은 사라졌다가 다음 세대에 다시 나타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F1세대에 나타난 형질을 우성형질, 사라질 것 같은 형질을 열성형질이라고 하셨습니다.

우성 대립 유전자는 대문자로 표시되고 열성 대립 유전자는 소문자로 표시됩니다.

 

퍼넷 사각형과 모노하이브리드 십자가:

 

유전 교배의 결과를 예측하기 위해 MendelPunnett 제곱을 사용했습니다. Punnett 사각형은 부모 생식세포의 가능한 대립 유전자 조합을 보여주고 자손의 유전자형과 표현형을 예측하는 그리드입니다.

단일 잡종 교배에서 Mendel은 단일 특성이 다른 두 식물을 교배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순종 노란색 종자식물(YY)과(YY) 순종 녹색 종자식물(yy)을(yy) 교배했습니다.

F1 세대는 종자가 모두 황색인 식물을 낳았는데, 이는 종자의 황색 형질이 녹색 종자의 형질보다 우세함을 나타냅니다.

 

세대 용어:

 

친계(P) : 친계는 초기 교배에 사용된 식물을 말한다.

1세대(F1): F1세대는 부모 세대의 자손을 말합니다.

2세대(F2): F2세대는 F1세대의 자손을 말한다.

 

비율 및 표현형 비율:

 

MendelF2 세대를 분석하여 일관된 특성 비율을 관찰했습니다. 모노하이브리드 교배의 경우, 그는 3:1의 표현형 비율을 발견했으며, 세 개체는 우성 형질을 나타내고 한 개체는 열성 형질을 나타냅니다.

 

멘델의 연구는 우성 및 열성 형질, 분리 및 독립 분류의 개념을 포함하여 유전의 기본 원리를 확립했기 때문에 혁명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멘델의 유전은 단순화된 모델을 나타내며 모든 유기체에서 유전적 유전의 복잡성을 설명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멘델의 발견은 현대 유전학의 기초를 형성했으며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형질이 전달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한 틀을 제공했습니다.

 

지배력과 불완전한 지배력:

 

Codominance: Codominance는 유전자의 두 대립 유전자가 표현형에서 완전히 발현될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혈액형의 경우 AB형인 사람은 적혈구에 A 항원과 B 항원이 모두 발현됩니다.

 

불완전 우성: 불완전 우성에서 이형 접합 표현형은 두 동형 접합 표현형의 중간 혼합입니다. 예를 들어 금어초의 꽃 색깔 유전으로 붉은 꽃 식물과 흰 꽃 식물을 교배하면 분홍색 꽃이 피는 자손이 생깁니다.

 

성 관련 상속:

 

성연관 형질은 성염색체(X Y 염색체)에 있는 유전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남성은 하나의 X 염색체와 하나의 Y 염색체를 가지고 있는 반면 여성은 두 개의 X 염색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정 특성은 성별 간에 다른 유전 패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X-연관 형질: X-연관 형질은 주로 X 염색체에 위치한 유전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색맹과 혈우병이 있는데, 이들은 영향을 받는 유전자의 한 복사본만 물려받으면 되기 때문에 남성에게서 더 일반적으로 관찰됩니다.

 

Y-연결 특성: Y-연결 특성은 Y 염색체를 통해 아버지에게서 아들로 독점적으로 전달되며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다유전자 유전:

 

다유전자 유전은 형질이 여러 유전자에 의해 영향을 받을 때 발생하며 각각 약간의 부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전자의 결합된 효과는 표현형의 연속적인 범위로 이어집니다.

: , 피부색, 지능은 여러 유전자와 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 복합적 특성입니다.

 

후생유전학 및 유전자 발현:

 

후성적 변형은 DNA 서열을 변경하지 않고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형은 유전될 수 있으며 다음 세대의 특정 형질 발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DNA 메틸화 및 히스톤 변형은 유전자 발현 패턴에 영향을 미치고 표현형의 변이에 기여할 수 있는 후생유전학적 메커니즘입니다.

 

이러한 유전 패턴은 단순화된 모델을 나타내며 실제로 유전적 특성은 환경 상호 작용, 유전자 상호 작용 및 기타 복잡한 유전 메커니즘을 비롯한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유전적 유전 패턴에 대한 연구는 개체군 내에서 관찰되는 형질, 유전적 장애 및 다양성의 전달 및 표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반응형